마케팅공부,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할 마케팅 용어 300개 모음정리 [1편] #마케팅방법 #광고마케팅 #마케팅교육 #마케팅전략 #온라인마케팅

안녕하세요! 마케팅인사이트 마이트! 입니다.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할 마케팅단어 300개 중 30개를 먼저 1편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실무 마케터로서 반드시 이해하고 있어야 하는 개념으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는데 중요한 기본적인 마케팅 지식!

마케팅 단어시리즈는 총 10편으로 준비되어있습니다.
마케팅 단어의 뜻과 정의 그리고 예시를 얻어가세요!

#마케팅방법 #마케팅공부 #마케팅교육 #마케팅전략 #마케팅단어 #마케팅용어 #마케팅단어 #이상한마케팅 #온라인마케팅

 

타겟 마케팅 (Target Marketing)

특정 고객 그룹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전략을 의미하며, 고객 그룹은 연령, 성별, 지역, 취향 등 다양한 기준으로 선정합니다.

 

세그멘테이션 (Segmentation)

시장을 구성하는 소비자들을 특정 기준에 따라 여러 그룹으로 나누는 것을 말하며, 이를 통해 각 그룹의 고유한 요구와 선호를 파악하고, 그에 맞춘 마케팅 전략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포지셔닝 (Positioning)

기업이 제품이나 브랜드를 고객의 마음속에 어떤 이미지로 자리 잡게 할 것인지를 결정하는 전략입니다.

4P (제품 Product, 가격 Price, 장소 Place, 홍보 Promotion)

마케팅 전략의 주요 요소로, 제품의 특성과 가격 설정, 판매 장소의 선택, 홍보 방법 등을 포괄합니다.

B2B (Business to Business)와 B2C (Business to Consumer)

B2B는 기업 간의 거래를, B2C는 기업과 소비자 간의 거래를 의미합니다.

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고객 관계 관리로, 고객과의 관계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개선하기 위한 전락적 전근법입니다.

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

검색 엔진 최적화로, 웹사이트가 검색 엔진에서 더 높은 순위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기법을 의미합니다.

KPI (Key performance Indicator)

기업의 성과를 측정하는 주요 지표입니다.
KPI는 사업 목표 달성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요소들을 나타냅니다.

SWOT 분석

Strengths(강점), Weaknesses(약점), Opportunities(기회), Threats(위협)의 첫 글자를 딴 용어로, 조직이나 프로젝트의 현재 상황을 파악하는 데 사용됩니다.

USP (Unique Selling Proposition)

제품이나 서비스가 경쟁사와 차별화되는 유일한 판매 제안을 의미합니다.

ROI (Return on Investment)

투자한 비용에 대한 수익률을 측정하는 지표입니다.

CTR (Click Through Rate)

광고나 이메일 캠페인의 성공을 측정하는 방법으로, 특정 링크를 본 사람들 중 실제로 클릭한 사람들의 비율을 나타냅니다.

CPC (Cost Per Click)

광고주가 사용자의 한 번의 클릭당 지불하는 비용을 의미합니다.

Conversion Rate

방문자 중 목표로 설정한 행동(구매, 가입 등)을 완료한 사람들의 비율을 나타냅니다.

A/B 테스팅

두 가지 다른 요소(예: 두 가지 다른 광고 디자인)를 테스트하여 어느 것이 더 효과적인지 판단하는 방법입니다.

콘텐츠 마케팅 (Content Marketing)

유익하고 가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을 유치하고 브랜드 인식을 높이는 마케팅 방법입니다.

인바운드 마케팅 (Invound Marketing)

고객이 기업을 찾아오도록 만드는 마케팅 방법으로, 유익한 콘텐츠 제공, SEO, 소셜 미디어 마케팅 등이 포함됩니다.

아웃바운드 마케팅 (Outbound Marketing)

기업이 고객에게 직접 메시지를 전달하는 전통적인 마케팅 방법으로, TV, 라디오, 신문 광고, 다이렉트 메일 등이 포함됩니다.

바이럴 마케팅 (Viral Marketing)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정보를 전파하는 것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
예를 들어, 공유하기 쉬운 동영상이나 이미지를 제작해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공유하게 만드는 것이다.

제휴 마케팅 (Affiliate Marketing)

제품이나 서비스의 판매에 대한 커미션을 제공하는 마케팅 방법.

예를 들어, 블로거나 웹사이트 주인이 제품 링크를 공유하고 그 링크를 통해 판매가 이루어질 경우 수익을 얻는 방법이다.

잠재고객유치과정 (Lead Generation)

잠재적인 고객을 유치하는 과정.
예를 들어, 웹사이트 방문자가 정보를 제공하면, 그 정보는 판매 팀에게 전달되어 잠재적 고객(리드)으로 관리된다.

신규고객유치 (Customer Acquisition)

새로운 고객을 얻는 것.
이는 광고, 프로모션, 판매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이루어질 수 있다.

기존고객유치 (Customer Retention)

기존 고객을 유치하는 것.
이는 고객 서비스, 로열티 프로그램, 새로운 제품 또는 서비스의 제공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이루어질 수 있다.

브랜드자산 (Brand Equity)

브랜드가 가진 상징적인 가치나 인지도.
이는 브랜드 인식,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충성도 등 다양한 요소에 의해 결정된다.

브랜드인지도 (Brand Awareness)

고객이 특정 브랜드를 인식하고 그것을 기억하는 능력.

이는 광고, 홍보, 마케팅 캠페인 등을 통해 높일 수 있다.

브랜드충성도 (Brand Loyalty)

고객이 특정 브랜드를 선호하고 계속해서 그 브랜드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경향.

이는 고객 경험, 제품 품질, 가격, 서비스 등 다양한 요소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

Call to Action (CTA)

고객에게 특정 행동을 취하도록 권장하는 메세지.

예를 들어, "지금 구매하세요" 또는 "더 알아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등이 있다.

고객이탈률 (Churn Rate)

일정 기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던 고객이 이탈하는 비율을 의미한다.

경쟁사분석 (Competitive Analysis)

경쟁사의 제품, 서비스, 마케팅 전략 등을 분석하는 것.

이를 통해 자사의 강점, 약점, 기회, 위협을 파악하고 전략을 개선할 수 있다.

Content Strategy

콘텐츠 생성, 배포, 관리 등에 대한 전략.

이는 브랜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어떤 콘텐츠를 언제, 어디서 어떻게 제공할 것인지를 결정한다.

 

여기까지가 실무마케팅 단어/용어 시리즈의 10편 중 1편입니다.

 

찾으시는 마케팅 단어/용어가 없으시다면 이렇게 해보세요!
1. 마이트블로그에서 원하는 키워드나 뜻을 검색하기
2. 다음 회차인 2편을 본다 (2편 바로 보기 클릭)